본문 바로가기
5도2촌

5도2촌 세번째 이야기...코스트코 천막부터 여러가지 작업하기...ft. 코스트코 천막 설치 팁 대방출~~

by 회색노을 2022. 10. 10.
반응형

매 주말마다 농막에 가서 부지런히 이것저것 작업을 하고 있다.

더 추워지기 전에 어서어서 월동준비를 해야하기에 마음이 무지하게 바쁘다.

일단 지난 주에 야자매트를 깔았으니

트레일러도 설치...

아웃트리거를 위해서 새롭게 구입한

#황금손_롱비트소켓

하나의 금속을 단조 방식으로 만들어서

엄청 튼튼하다고 한다.

그리고 코스트코 천막부터...

하려고 했지만 일단 밥부터...

냉장고에 있던 이런저런 재료를 이용한

김치찌개? 부대찌개? 잡탕지깨?

암튼 맛있게 먹고

천막을 치기로 했다.

일주일이나 늦게 온 코스트코 천막...

무게가 75kg라는데 더 무거운거 같다.

부속품을 확인하는데 A 파이프가 안보여서 한참을 찾았는데

C 파이프 안에 들어있었다.

순간 식겁했다.

ㅋㅋㅋ

먼저 지붕을 만들고...

기둥을 하나씩 설치...

지붕 스킨을 설치하니

어느정도 모양이 나온다.

그냥 이대로 그늘막 처럼 사용해도 손색이 없을 것 같다.

동봉 된 고무줄 링을 이용해서

프레임과 스킨을 연결해 줬다.

벽체 스킨도 하나 둘 설치했다.

스킨과 프레임 연결은 아줌마들이...

ㅋㅋㅋ

금동이는 작업 감독 중...

천막은 60cm 철근 팩으로 고정을 했다.

기둥 당 3개씩 박으려 했는데

너무 힘들어서 2개씩만...ㅠㅠ

여기서 천막 설치 팁 하나...

팩 작접 후에 천막을 닫으려 하니까 지퍼들이 안닫혔다.

철근팩을 박는 과정에서 기둥이 조금씩 움직여서 위치가 바뀌는 바람에

문제가 생긴 듯 했다.

결국 저 팩들을 뽑은 후에

스킨을 모두 닫고 팩 작업을 했다.

바닥에는 저렴한 방수포 하나 깔아줬다.

완성 된 모습이다.

추가로 천장에 비닐과 차광막을 해줬는데

사진 찍는 걸 잊었다.

ㅋㅋㅋ

이건 보일러 연통을 감쌀 요량으로 구입한

#방염매트

요렇게 보일러 연통을 감싸줘서

비닐이 녹는 걸 방지했다.

그리고 보온재를 이용해서

비닐하우스를 덮어줬다.

그리고 트렁크 정리용으로 구입한

밀워키 공구박스

라기 보다는 공구케이스인데 저렴하게(?) 팔길래 하나 샀다.

안쪽에 원래 들어있는 공구의

보호 플라스틱이 그대로 있다.

어찌나 단단히 붙어있던지

떼어내는게 쉽지 않았다.

폴딩박스 안에 있던 물건들을

옮겨 담았다는데

사이즈가 아주 딱이다.

임팩드릴 케이스와 합체~~~

엄청 이쁘다.

엄청 있어 보인다.

사길 잘했다.

오랜만에 고기를 굽기로 했다.

일했으니 먹어야지...

역시 고기는 진리다.

그렇게 또 하루가 지나갔다.

달이 엄청 밝다.

 

다음주에는 또 어떤 일들이 우릴 기다리고 있을지...

반응형